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릴레이 제어Automotive/Automotive Motor Control (차량용 모터 제어) 2025. 3. 8. 11:50반응형
자동차 모터 릴레이 제어는 저전력 제어 회로를 사용하여 연료 펌프, 냉각 팬, 헤드라이트 또는 스타터 모터와 같은 고전력 전기 부하를ON/Off 제어하는 데 사용된다. 스위치 또는 제어기에서 작은 전류로 훨씬 더 큰 전류를 안전하게 제어할 수 있는 전기적으로 작동하는 스위치 역할을 합니다.릴레이를 사용하는 이유는 스위치가 높은 전류를 요구하는 모터 사용시 스파크에 의해서 고장이 날수 있기 때문이기도 하다.
- 릴레이 제어 시스템의 기본 구성 요소
- 릴레이: 고전력 회로를 켜거나 끄는 핵심 구성 요소
- 제어 신호(트리거): 스위치, ECU 또는 센서의 저전력 입력
- 전원 - 차량용 12V 배터리
- 부하(모터, 팬, 펌프 등): 제어 대상
- 퓨즈 및 보호 회로: 과전류 및 단락을 방지
- 일반적인 자동차 모터 릴레이 제어 배선
- 일반적인 4핀 릴레이(SPST 또는 SPDT)는 다음으로 구성됩니다.
- 릴레이는 1985년 부터 적용되어서 시작 번호가 85부터 시작하고, 주로 30A가 사용되기 떄문에 30번이 선정되었다.
- 핀 30: 공통/전원 입력으로 퓨즈를 통해 12V 배터리에 연결됨
- 핀 87: 일반적으로 Normally Open 되며 모터 또는 부하에 연결됨.
- 핀 81a: Normally Close되며 모터 또는 부하에 연결됨
- 핀 85: 코일 접지로 섀시 접지 또는 ECU에 연결됨.
- 핀 86: 코일 입력단으로 제어 스위치 또는 ECU 출력에 연결됨.
작동 원리
스위치 또는 ECU가 핀 86에 제어 신호를 보내면 릴레이 내부의 코일이 여자되어 핀 30과 87 사이의 내부 스위치가 닫힙니다. 전원이 배터리에서 모터로 흐르면서 모터가 동작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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